엠쿠투데이 윤서빈 기자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8월 23일(수)에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수업 확산 및 좋은 수업 다시 세우기를 통한 학생 중심, 현장 중심 교육과정 실천을 위해서 기획됐다.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 공모전은 2개월간 진행됐으며, 동두천 및 양주지역 중․고등학생 다수의 희망자가 참여했다. 공모전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배움과 성장, 학생이 생각하는 좋은 수업, 선생님의 열정과 전문성에 대한 감사, 변화가 가져온 작은 결실, 미래의 꿈 등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는 수상 대상 학생 및 수업교사 전원이 참석하여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좋은 수업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상 학생은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16명으로 교육장 표창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받으며, 좋은 수업을 진행한 교사 또한 소정의 상품을 수여받는다.
또한,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의 이야기와 학생이 추천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주관 “동두천양주 슬기로운 수업 TalkTalk 콘서트”를 운영하여 지역 내 수업사례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배움과 성장의 이야기는 현장 교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중심 수업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사가 존중받고 학생이 행복한 즐거운 수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